문화 주요 뉴스

트래블레이블, 새로운 타입의 역사 여행서 ‘당일치기 조선여행’ 출간
트래블레이블, 새로운 타입의 역사 여행서 ‘당일치기 조선여행’ 출간
올봄, 핫플레이스 투어에 지쳤다면 조선의 궁궐로 떠나보면 어떨까. ‘우리나라 궁은 작고 멋이 없다’, ‘조선 5대 궁궐을 정확하게 모르겠다’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을 위해 지식 가이드 투어 회사 트래블레이블이 ‘당일치기 조선여행’을 출간했다. 여행 전문 출판사 노트앤노트와 함께 만든 이 책에는 2만여명이 검증한 트래블레이블의 서울 역사 투어 14개를 압축해 담았다. 가이드의 안내로 유적지를 둘러본 사람이라면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에 크게 공감할 것이다. 선조들의 이상이 담긴 경복궁부터 ‘가장 아름다운 궁궐’ 창덕궁, 창덕궁과 함께 ‘동궐’이라 불린 창경궁, 잊혀진 황제 고종의 궁인 덕수궁 그리고 조각난 궁궐 경희궁까지, ‘당일치기 조선여행’과 함께라면 우리 역사의 주요 인물을 따라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서울은 지난 600년간 우리 역사의 중심 무대로 자리했다. 이 책은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의 저자 박시백 화백의 추천사처럼 “풍부한 자료 연구와 현장 답사로 빚어낸 서울 여행 안내서이자 서울 역사 소개서”이기도 하다. 책의 구성 또한 서울의 또 다른 이름, ‘한양’과 ‘경성’ 두 파트로 나뉜다. 한양의 낮을 지나 경성의 밤으로 향하는 역사의 산책길에서 서울의 주요 명소 14곳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박물관과 유적지에서 아이의 질문에 답하기 곤란했던 사람, 매주 어디를 가야 하는지 고민이거나 고요히 우리 역사를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트래블레이블 소개 ‘깊이 파고드는 새로운 여행의 재미, diggin’ travel, TRAVEL LABEL’ 트래블레이블은 2017년에 설립한 한국자전거나라의 새이름이다. 지식가이드투어 회사이자 문화관광콘텐츠 기획사이며, 2017년 유로자전거나라의 한국 지사 한국자전거나라로 시작해 우리 역사에 대한 지식 가이드 투어를 국내에서 처음 만들어 운영했다. 별도의 여행사로 독립한 후에는 2023년 ‘깊이 파고드는 새로운 여행의 재미’라는 모토를 내걸고 ‘트래블 레이블’이란 이름으로 리뉴얼 했다. 현재 서울, 인천, 수원, 대구, 경주 등 우리나라 곳곳에 지식가이드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KOREA GUIDE TOUR’라는 인바운드 여행 브랜드를 통해 외국 여행자들에게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유럽여행과 서양미술사 관련 인문학 강의인 ‘씨네뮤지엄’을 CGV와 진행한다. 언론연락처: 트래블레이블 이용규 02-3789-023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라한호텔, 13~14일 ‘라한 봄 페스티벌’ 개최
라한호텔, 13~14일 ‘라한 봄 페스티벌’ 개최
전국 랜드마크 호텔로 자리 잡은 라한호텔의 최상위 브랜드 라한셀렉트 경주 테라스가든에서 13~14일 ‘라한 봄 페스티벌’이 열린다. 전국구 벚꽃 명소 경주에서도 벚꽃 성지로 꼽히는 보문호수가 내려다보이는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꽃캉스’를 즐기기 좋은 기회다. 13일과 14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는 ‘라한 봄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플리마켓을 운영하는 마켓움(Market ooom)과 함께한다.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와 셀러 50여팀이 참여해 낭만이 가득한 버스킹, 브라스밴드 공연, 감성 포토존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경주의 사계절을 담은 K-디저트를 비롯한 다채로운 먹거리부터 도자기, 소반, 원목 가구 등 다양한 전통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플리마켓도 기대를 모은다. 어린이 도서와 장난감도 판매하며 아트 클래스, 캐리커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열릴 예정이다. ‘라한 봄 페스티벌’은 호텔 투숙과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플리마켓 인증 사진을 보여주면 라한셀렉트 경주의 베스트 부대업장(북스토어&카페 ‘경주산책’, 키즈라운지 ‘라한 원더랜드’, 볼링장 ‘더스트라이크’)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라한셀렉트 경주에서는 연분홍 벚꽃으로 물든 보문호수를 배경으로 경주의 봄날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13일까지 객실 2박과 조식 뷔페 이용권(2인), 수영장 이용권(2인), 테이크아웃 음료(2인) 등이 포함된 ‘스프링 모먼트 패키지’를 판매한다. 그뿐만 아니라 무료 멤버십 ‘클럽라한’에 가입하면 즉시 객실료의 3% 포인트 적립, 조/중/석식 뷔페 10% 할인, 웰컴 스낵 무료 쿠폰, 생일 당월 케이크 30%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라한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병진 라한셀렉트 경주 부총지배인은 “올봄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꽃놀이와 호캉스를 동시에 경험하며 행복과 힐링을 만끽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라한호텔 홍보대행 신시아 황수진 책임매니저 02-743-279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빛의 벙커, 새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 展 22일 개막
빛의 벙커, 새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 展 22일 개막
국내 최초 몰입형 복합문화예술공간 빛의 벙커의 다섯 번째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Chagall, Paris-New York)’ 展이 22일 막을 올렸다. 제주 성산에 위치한 빛의 벙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는 2024년 3월 22일부터 2025년 2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색채의 마술사라 불리는 마르크 샤갈의 예술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로, 상상력 풍부한 작가의 작품을 빛과 음악, 첨단 디지털 기술을 통해 몰입형 예술로 재해석했다. 샤갈이 젊은 시절 매료됐던 예술의 중심지 파리, 전쟁을 피해 망명을 떠난 뉴욕 등 작가의 예술 세계에 전환점이 된 파리와 뉴욕에서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전시이다. 어느 한 화파로 규정할 수 없는 독창적인 예술가 샤갈의 업적을 소개하고 그의 여정을 따라 시대와 삶, 사랑과 예술을 되돌아볼 수 있다. 또한 샤갈은 20세기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의 목격자로서 가장 암울했던 시기부터 가장 찬란한 순간까지 자신의 예술을 통해 평화와 희망을 전달하고자 했다. 본 전시는 총 8개의 시퀀스로 구성돼 있으며, 각 시퀀스마다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사운드트랙이 동반된다. 빛의 벙커에서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음악 소리에 맞춰, 샤갈의 작품들이 전시장 내부의 벽과 바닥에 투사돼 역동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파리 오페라 가르니에의 천장화와 뉴욕 링컨 센터 로비의 대형 벽화들같이, 회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 분야를 아우른 작가의 작품들이 여러 장르의 음악과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시대의 흐름과 예술적 변화에 발맞춰 끊임없이 탐구하고, 독자적인 예술 세계를 창조해 간 샤갈만의 특별한 예술 세계를 선보인다. 아트디렉터 지안프랑코 이안누치(Gianfranco Iannuzzi)는 “샤갈이 가지고 있는 독특하고 현대적인 색채를 생동감 있게 보여주기 위해 전시의 마지막 시퀀스를 화려한 색채의 불꽃놀이처럼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내한한 마르크 샤갈의 손녀 벨라 마이어(Bella Meyer)는 “할아버지, 마르크 샤갈의 작품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이유는 작품에 진실된 메시지를 담으려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는 “250만명 관람객을 매료시키며 제주 대표 문화 예술 공간이 된 빛의 벙커가 이번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 전시로 또다시 국내 몰입형 예술 전시의 새로운 역사를 쓰길 기대한다”며 “색채의 마술사라 불리는 샤갈의 작품을 통해 평화와 희망을 메시지를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빛의 벙커는 옛 국가기간 통신시설이었던 숨겨진 벙커를 빛과 음악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문화 재생 공간으로, 현재 제주를 대표하는 예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국내 작가뿐만 아니라 K-POP, 건축, 사진, 애니메이션 등 여러 분야의 콘텐츠와 협업해 다양한 전시를 선보이고자 한다. 한편 빛의 시리즈는 제주 빛의 벙커와 서울 빛의 시어터를 포함해 파리, 암스테르담, 뉴욕 등 전 세계 9곳에 개관했으며 4월 독일 함부르크에서 ‘빛의 항구’가 개관할 예정이다. 언론연락처: 빛의 벙커 홍보대행 KPR 황유진 02-3406-372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GS샵, 에브리봇과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 단독 론칭
GS샵, 에브리봇과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 단독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AI 서비스 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의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를 TV홈쇼핑에서 단독 론칭하며 로봇청소기 대중화에 나선다. GS샵은 3월 21일(목) 오후 6시 35분부터 TV홈쇼핑 최초로 ‘에브리봇 3in1 Q3 PLUS 로봇청소기(이하 Q3 플러스)’를 소개한다. Q3 플러스는 △먼지 흡입 △물걸레 청소 △자동 먼지 비움 등 쓸고 닦고 비우는 로봇청소기 핵심 기능을 40만원대 후반 가격대로 구현해 편의성은 높이고 부담은 크게 낮춘 실속형 로봇청소기다. 특별히 21일(목)에는 론칭 기념으로 하루 동안 6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40만원대 초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로봇청소기는 식기세척기, 건조기와 함께 3대 ‘이모님 가전’으로 불리며 최근 신혼부부들에게는 필수 가전으로 인식될 만큼 인기가 높다. 실제로 GS샵에서 ‘로보락’, ‘에코백스’ 등 하이엔드(High-End) 로봇청소기 매출(주문기준)은 2023년에만 전년 대비 약 290% 증가했다. 이번에 론칭하는 Q3 플러스는 현재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하이엔드(High-End) 로봇청소기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공략한다. 하이엔드 로봇청소기들은 흡입, 물청소, 먼지 비움 외 걸레 세척 기능까지 제공하지만 100만원대 가격과 비교적 큰 크기에 비용적·공간적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실속형 로봇청소기로 대안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로봇청소기 시장을 키우겠다는 것이다. 실속형을 표방하지만 스펙은 하이엔드급이다. LDS 라이다 센서, 장애물 감지 센서, 추락 방지 센서 등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집안을 인식하고 청소하며, 최대 5개 지도를 저장할 수 있어 복층 가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카펫·러그 등 섬유를 자동으로 인식해 청소하는 카펫 전용 모드, 앞뒤로 반복해 물걸레 하는 Y자 패턴 클리닝 등 하이엔드와 동급 수준의 청소력을 자랑한다. 미니멀한 외관 디자인과 작고 날씬한 크기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여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없다. 여기에 본체 상판을 강화유리 글라스로 만들어 긁힘, 충격 등에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미세먼지를 99.95% 억제 가능한 집진 필터는 물세탁이 가능해 더욱 위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수홍 GS샵 가전팀 MD는 “에브리봇 Q3 플러스는 그간 100만원대 이상 하이엔드가 주도해온 로봇청소기 시장에 대항할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라며 “물걸레 로봇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온 에브리봇이 Q3 플러스로 로봇청소기 대중화를 가속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언론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서주희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투썸플레이스, 화사한 벚꽃 시즌 한정 ‘체리 블라썸’ 디저트 출시
투썸플레이스, 화사한 벚꽃 시즌 한정 ‘체리 블라썸’ 디저트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코앞으로 다가온 벚꽃 개화철을 맞아 ‘체리 블라썸’ 테마의 봄 시즌 한정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봄, 꽃처럼 화사하게 피어나는 달콤함을 선사한다는 의미의 ‘블라썸 에브리웨어(Blossom Everywhere)’를 테마로 다양한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빠르게 따뜻해지는 날씨에 맞춰 지난 1일 출시한 시즌 음료 3종은 일주일 만에 전년 대비 300% 가량 늘어난 판매량을 기록하며 봄을 기다리는 고객들의 설렘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어 상큼한 요거트와 달콤한 블루베리 조합의 ‘생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으로 따뜻한 날씨를 기다려온 소비자들에게 봄의 산뜻한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이에 더해 투썸플레이스는 봄의 전령인 벚꽃을 모티브로 한 ‘체리 블라썸 아이스크림’과 ‘체리 블라썸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 특히 벚꽃 개화 시기가 예년보다 이르고 대표적인 봄 축제인 여의도 벚꽃축제와 진해 군항제가 일주일가량 앞당겨지는 등 빠르게 찾아온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사랑스러운 핑크빛 꽃잎을 디저트에 표현해 벚꽃놀이에 어울리는 비주얼로 눈길을 끈다. 벚꽃 시즌에만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체리 블라썸 요거트 생크림’은 벚꽃 한 송이를 형상화한 프리미엄 미니 케이크로, 출시 전부터 온라인 상에서 ‘인증샷’을 부르는 디저트로 관심을 모았다. 이는 투썸플레이스가 그동안 선보인 22년간의 케이크 제조 노하우를 반영한 한정판 메뉴로, 벚꽃 모양의 몰드로 무스의 형태를 잡고 피스톨레(분사를 통해 디저트에 색을 입히는 작업) 방식을 통해 은은한 분홍색으로 칠하는 등 생생한 벚꽃을 그대로 케이크로 만든 듯한 완벽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바삭한 식감의 크런치와 달콤한 블루베리 콤포트를 넣은 요거트 무스에 봄꽃이 느껴지는 은은한 체리향을 더해 맛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봄 한정 아이스크림 메뉴인 ‘체리 블라썸 아이스크림’은 벚꽃이 흩날리는 벚꽃놀이의 한 장면을 그대로 담은 듯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소프트 아이스크림 위에 꽃잎 모양의 가니시를 흩뿌리고, 벚꽃을 형상화한 블라썸 초콜릿을 토핑으로 올려 핑크빛 시즌 무드를 듬뿍 담아냈다. 아이스크림 아래에 베이스로 추가된 향긋한 체리 블라썸 무스는 아이스크림의 달콤함과 어우러지며 색다른 풍미를 더한다. 투썸플레이스의 이번 벚꽃 메뉴는 3월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다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어느 때보다 이르게 시작되는 봄에 맞춰 3월 초 선보인 시즌 음료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통해 봄을 손꼽아 기다려온 고객들의 기대감을 확인해 본격적인 봄꽃 시즌을 앞두고 ‘체리 블라썸’ 테마의 디저트를 준비했다며, 벚꽃이 피어난 듯한 비주얼로 벚꽃 나들이 사진을 돋보이게 해줄 필수템이자 달콤한 맛으로 핑크빛 설렘을 더해줄 투썸플레이스의 체리 블라썸 디저트와 함께 이번 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언론연락처: 투썸플레이스 홍보대행 더시그니처 이소민 과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문화 인기 기사

1
트래블레이블, 새로운 타입의 역사 여행서 ‘당일치기 조선여행’ 출간
트래블레이블, 새로운 타입의 역사 여행서 ‘당일치기 조선여행’ 출간
올봄, 핫플레이스 투어에 지쳤다면 조선의 궁궐로 떠나보면 어떨까. ‘우리나라 궁은 작고 멋이 없다’, ‘조선 5대 궁궐을 정확하게 모르겠다’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을 위해 지식 가이드 투어 회사 트래블레이블이 ‘당일치기 조선여행’을 출간했다. 여행 전문 출판사 노트앤노트와 함께 만든 이 책에는 2만여명이 검증한 트래블레이블의 서울 역사 투어 14개를 압축해 담았다. 가이드의 안내로 유적지를 둘러본 사람이라면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에 크게 공감할 것이다. 선조들의 이상이 담긴 경복궁부터 ‘가장 아름다운 궁궐’ 창덕궁, 창덕궁과 함께 ‘동궐’이라 불린 창경궁, 잊혀진 황제 고종의 궁인 덕수궁 그리고 조각난 궁궐 경희궁까지, ‘당일치기 조선여행’과 함께라면 우리 역사의 주요 인물을 따라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서울은 지난 600년간 우리 역사의 중심 무대로 자리했다. 이 책은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의 저자 박시백 화백의 추천사처럼 “풍부한 자료 연구와 현장 답사로 빚어낸 서울 여행 안내서이자 서울 역사 소개서”이기도 하다. 책의 구성 또한 서울의 또 다른 이름, ‘한양’과 ‘경성’ 두 파트로 나뉜다. 한양의 낮을 지나 경성의 밤으로 향하는 역사의 산책길에서 서울의 주요 명소 14곳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박물관과 유적지에서 아이의 질문에 답하기 곤란했던 사람, 매주 어디를 가야 하는지 고민이거나 고요히 우리 역사를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트래블레이블 소개 ‘깊이 파고드는 새로운 여행의 재미, diggin’ travel, TRAVEL LABEL’ 트래블레이블은 2017년에 설립한 한국자전거나라의 새이름이다. 지식가이드투어 회사이자 문화관광콘텐츠 기획사이며, 2017년 유로자전거나라의 한국 지사 한국자전거나라로 시작해 우리 역사에 대한 지식 가이드 투어를 국내에서 처음 만들어 운영했다. 별도의 여행사로 독립한 후에는 2023년 ‘깊이 파고드는 새로운 여행의 재미’라는 모토를 내걸고 ‘트래블 레이블’이란 이름으로 리뉴얼 했다. 현재 서울, 인천, 수원, 대구, 경주 등 우리나라 곳곳에 지식가이드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KOREA GUIDE TOUR’라는 인바운드 여행 브랜드를 통해 외국 여행자들에게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유럽여행과 서양미술사 관련 인문학 강의인 ‘씨네뮤지엄’을 CGV와 진행한다. 언론연락처: 트래블레이블 이용규 02-3789-023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2
라한호텔, 13~14일 ‘라한 봄 페스티벌’ 개최
라한호텔, 13~14일 ‘라한 봄 페스티벌’ 개최
전국 랜드마크 호텔로 자리 잡은 라한호텔의 최상위 브랜드 라한셀렉트 경주 테라스가든에서 13~14일 ‘라한 봄 페스티벌’이 열린다. 전국구 벚꽃 명소 경주에서도 벚꽃 성지로 꼽히는 보문호수가 내려다보이는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꽃캉스’를 즐기기 좋은 기회다. 13일과 14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는 ‘라한 봄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플리마켓을 운영하는 마켓움(Market ooom)과 함께한다.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와 셀러 50여팀이 참여해 낭만이 가득한 버스킹, 브라스밴드 공연, 감성 포토존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경주의 사계절을 담은 K-디저트를 비롯한 다채로운 먹거리부터 도자기, 소반, 원목 가구 등 다양한 전통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플리마켓도 기대를 모은다. 어린이 도서와 장난감도 판매하며 아트 클래스, 캐리커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열릴 예정이다. ‘라한 봄 페스티벌’은 호텔 투숙과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플리마켓 인증 사진을 보여주면 라한셀렉트 경주의 베스트 부대업장(북스토어&카페 ‘경주산책’, 키즈라운지 ‘라한 원더랜드’, 볼링장 ‘더스트라이크’)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라한셀렉트 경주에서는 연분홍 벚꽃으로 물든 보문호수를 배경으로 경주의 봄날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13일까지 객실 2박과 조식 뷔페 이용권(2인), 수영장 이용권(2인), 테이크아웃 음료(2인) 등이 포함된 ‘스프링 모먼트 패키지’를 판매한다. 그뿐만 아니라 무료 멤버십 ‘클럽라한’에 가입하면 즉시 객실료의 3% 포인트 적립, 조/중/석식 뷔페 10% 할인, 웰컴 스낵 무료 쿠폰, 생일 당월 케이크 30%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라한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병진 라한셀렉트 경주 부총지배인은 “올봄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꽃놀이와 호캉스를 동시에 경험하며 행복과 힐링을 만끽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라한호텔 홍보대행 신시아 황수진 책임매니저 02-743-279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3
빛의 벙커, 새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 展 22일 개막
빛의 벙커, 새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 展 22일 개막
국내 최초 몰입형 복합문화예술공간 빛의 벙커의 다섯 번째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Chagall, Paris-New York)’ 展이 22일 막을 올렸다. 제주 성산에 위치한 빛의 벙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는 2024년 3월 22일부터 2025년 2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색채의 마술사라 불리는 마르크 샤갈의 예술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로, 상상력 풍부한 작가의 작품을 빛과 음악, 첨단 디지털 기술을 통해 몰입형 예술로 재해석했다. 샤갈이 젊은 시절 매료됐던 예술의 중심지 파리, 전쟁을 피해 망명을 떠난 뉴욕 등 작가의 예술 세계에 전환점이 된 파리와 뉴욕에서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전시이다. 어느 한 화파로 규정할 수 없는 독창적인 예술가 샤갈의 업적을 소개하고 그의 여정을 따라 시대와 삶, 사랑과 예술을 되돌아볼 수 있다. 또한 샤갈은 20세기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의 목격자로서 가장 암울했던 시기부터 가장 찬란한 순간까지 자신의 예술을 통해 평화와 희망을 전달하고자 했다. 본 전시는 총 8개의 시퀀스로 구성돼 있으며, 각 시퀀스마다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사운드트랙이 동반된다. 빛의 벙커에서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음악 소리에 맞춰, 샤갈의 작품들이 전시장 내부의 벽과 바닥에 투사돼 역동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파리 오페라 가르니에의 천장화와 뉴욕 링컨 센터 로비의 대형 벽화들같이, 회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 분야를 아우른 작가의 작품들이 여러 장르의 음악과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시대의 흐름과 예술적 변화에 발맞춰 끊임없이 탐구하고, 독자적인 예술 세계를 창조해 간 샤갈만의 특별한 예술 세계를 선보인다. 아트디렉터 지안프랑코 이안누치(Gianfranco Iannuzzi)는 “샤갈이 가지고 있는 독특하고 현대적인 색채를 생동감 있게 보여주기 위해 전시의 마지막 시퀀스를 화려한 색채의 불꽃놀이처럼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내한한 마르크 샤갈의 손녀 벨라 마이어(Bella Meyer)는 “할아버지, 마르크 샤갈의 작품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이유는 작품에 진실된 메시지를 담으려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는 “250만명 관람객을 매료시키며 제주 대표 문화 예술 공간이 된 빛의 벙커가 이번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 전시로 또다시 국내 몰입형 예술 전시의 새로운 역사를 쓰길 기대한다”며 “색채의 마술사라 불리는 샤갈의 작품을 통해 평화와 희망을 메시지를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빛의 벙커는 옛 국가기간 통신시설이었던 숨겨진 벙커를 빛과 음악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문화 재생 공간으로, 현재 제주를 대표하는 예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국내 작가뿐만 아니라 K-POP, 건축, 사진, 애니메이션 등 여러 분야의 콘텐츠와 협업해 다양한 전시를 선보이고자 한다. 한편 빛의 시리즈는 제주 빛의 벙커와 서울 빛의 시어터를 포함해 파리, 암스테르담, 뉴욕 등 전 세계 9곳에 개관했으며 4월 독일 함부르크에서 ‘빛의 항구’가 개관할 예정이다. 언론연락처: 빛의 벙커 홍보대행 KPR 황유진 02-3406-372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4
GS샵, 에브리봇과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 단독 론칭
GS샵, 에브리봇과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 단독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AI 서비스 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의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를 TV홈쇼핑에서 단독 론칭하며 로봇청소기 대중화에 나선다. GS샵은 3월 21일(목) 오후 6시 35분부터 TV홈쇼핑 최초로 ‘에브리봇 3in1 Q3 PLUS 로봇청소기(이하 Q3 플러스)’를 소개한다. Q3 플러스는 △먼지 흡입 △물걸레 청소 △자동 먼지 비움 등 쓸고 닦고 비우는 로봇청소기 핵심 기능을 40만원대 후반 가격대로 구현해 편의성은 높이고 부담은 크게 낮춘 실속형 로봇청소기다. 특별히 21일(목)에는 론칭 기념으로 하루 동안 6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40만원대 초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로봇청소기는 식기세척기, 건조기와 함께 3대 ‘이모님 가전’으로 불리며 최근 신혼부부들에게는 필수 가전으로 인식될 만큼 인기가 높다. 실제로 GS샵에서 ‘로보락’, ‘에코백스’ 등 하이엔드(High-End) 로봇청소기 매출(주문기준)은 2023년에만 전년 대비 약 290% 증가했다. 이번에 론칭하는 Q3 플러스는 현재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하이엔드(High-End) 로봇청소기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공략한다. 하이엔드 로봇청소기들은 흡입, 물청소, 먼지 비움 외 걸레 세척 기능까지 제공하지만 100만원대 가격과 비교적 큰 크기에 비용적·공간적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실속형 로봇청소기로 대안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로봇청소기 시장을 키우겠다는 것이다. 실속형을 표방하지만 스펙은 하이엔드급이다. LDS 라이다 센서, 장애물 감지 센서, 추락 방지 센서 등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집안을 인식하고 청소하며, 최대 5개 지도를 저장할 수 있어 복층 가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카펫·러그 등 섬유를 자동으로 인식해 청소하는 카펫 전용 모드, 앞뒤로 반복해 물걸레 하는 Y자 패턴 클리닝 등 하이엔드와 동급 수준의 청소력을 자랑한다. 미니멀한 외관 디자인과 작고 날씬한 크기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여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없다. 여기에 본체 상판을 강화유리 글라스로 만들어 긁힘, 충격 등에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미세먼지를 99.95% 억제 가능한 집진 필터는 물세탁이 가능해 더욱 위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수홍 GS샵 가전팀 MD는 “에브리봇 Q3 플러스는 그간 100만원대 이상 하이엔드가 주도해온 로봇청소기 시장에 대항할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라며 “물걸레 로봇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온 에브리봇이 Q3 플러스로 로봇청소기 대중화를 가속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언론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서주희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5
투썸플레이스, 화사한 벚꽃 시즌 한정 ‘체리 블라썸’ 디저트 출시
투썸플레이스, 화사한 벚꽃 시즌 한정 ‘체리 블라썸’ 디저트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코앞으로 다가온 벚꽃 개화철을 맞아 ‘체리 블라썸’ 테마의 봄 시즌 한정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봄, 꽃처럼 화사하게 피어나는 달콤함을 선사한다는 의미의 ‘블라썸 에브리웨어(Blossom Everywhere)’를 테마로 다양한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빠르게 따뜻해지는 날씨에 맞춰 지난 1일 출시한 시즌 음료 3종은 일주일 만에 전년 대비 300% 가량 늘어난 판매량을 기록하며 봄을 기다리는 고객들의 설렘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어 상큼한 요거트와 달콤한 블루베리 조합의 ‘생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으로 따뜻한 날씨를 기다려온 소비자들에게 봄의 산뜻한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이에 더해 투썸플레이스는 봄의 전령인 벚꽃을 모티브로 한 ‘체리 블라썸 아이스크림’과 ‘체리 블라썸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 특히 벚꽃 개화 시기가 예년보다 이르고 대표적인 봄 축제인 여의도 벚꽃축제와 진해 군항제가 일주일가량 앞당겨지는 등 빠르게 찾아온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사랑스러운 핑크빛 꽃잎을 디저트에 표현해 벚꽃놀이에 어울리는 비주얼로 눈길을 끈다. 벚꽃 시즌에만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체리 블라썸 요거트 생크림’은 벚꽃 한 송이를 형상화한 프리미엄 미니 케이크로, 출시 전부터 온라인 상에서 ‘인증샷’을 부르는 디저트로 관심을 모았다. 이는 투썸플레이스가 그동안 선보인 22년간의 케이크 제조 노하우를 반영한 한정판 메뉴로, 벚꽃 모양의 몰드로 무스의 형태를 잡고 피스톨레(분사를 통해 디저트에 색을 입히는 작업) 방식을 통해 은은한 분홍색으로 칠하는 등 생생한 벚꽃을 그대로 케이크로 만든 듯한 완벽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바삭한 식감의 크런치와 달콤한 블루베리 콤포트를 넣은 요거트 무스에 봄꽃이 느껴지는 은은한 체리향을 더해 맛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봄 한정 아이스크림 메뉴인 ‘체리 블라썸 아이스크림’은 벚꽃이 흩날리는 벚꽃놀이의 한 장면을 그대로 담은 듯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소프트 아이스크림 위에 꽃잎 모양의 가니시를 흩뿌리고, 벚꽃을 형상화한 블라썸 초콜릿을 토핑으로 올려 핑크빛 시즌 무드를 듬뿍 담아냈다. 아이스크림 아래에 베이스로 추가된 향긋한 체리 블라썸 무스는 아이스크림의 달콤함과 어우러지며 색다른 풍미를 더한다. 투썸플레이스의 이번 벚꽃 메뉴는 3월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다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어느 때보다 이르게 시작되는 봄에 맞춰 3월 초 선보인 시즌 음료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통해 봄을 손꼽아 기다려온 고객들의 기대감을 확인해 본격적인 봄꽃 시즌을 앞두고 ‘체리 블라썸’ 테마의 디저트를 준비했다며, 벚꽃이 피어난 듯한 비주얼로 벚꽃 나들이 사진을 돋보이게 해줄 필수템이자 달콤한 맛으로 핑크빛 설렘을 더해줄 투썸플레이스의 체리 블라썸 디저트와 함께 이번 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언론연락처: 투썸플레이스 홍보대행 더시그니처 이소민 과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문화 실시간 뉴스

트래블레이블, 새로운 타입의 역사 여행서 ‘당일치기 조선여행’ 출간
트래블레이블, 새로운 타입의 역사 여행서 ‘당일치기 조선여행’ 출간
올봄, 핫플레이스 투어에 지쳤다면 조선의 궁궐로 떠나보면 어떨까. ‘우리나라 궁은 작고 멋이 없다’, ‘조선 5대 궁궐을 정확하게 모르겠다’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을 위해 지식 가이드 투어 회사 트래블레이블이 ‘당일치기 조선여행’을 출간했다. 여행 전문 출판사 노트앤노트와 함께 만든 이 책에는 2만여명이 검증한 트래블레이블의 서울 역사 투어 14개를 압축해 담았다. 가이드의 안내로 유적지를 둘러본 사람이라면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에 크게 공감할 것이다. 선조들의 이상이 담긴 경복궁부터 ‘가장 아름다운 궁궐’ 창덕궁, 창덕궁과 함께 ‘동궐’이라 불린 창경궁, 잊혀진 황제 고종의 궁인 덕수궁 그리고 조각난 궁궐 경희궁까지, ‘당일치기 조선여행’과 함께라면 우리 역사의 주요 인물을 따라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서울은 지난 600년간 우리 역사의 중심 무대로 자리했다. 이 책은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의 저자 박시백 화백의 추천사처럼 “풍부한 자료 연구와 현장 답사로 빚어낸 서울 여행 안내서이자 서울 역사 소개서”이기도 하다. 책의 구성 또한 서울의 또 다른 이름, ‘한양’과 ‘경성’ 두 파트로 나뉜다. 한양의 낮을 지나 경성의 밤으로 향하는 역사의 산책길에서 서울의 주요 명소 14곳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박물관과 유적지에서 아이의 질문에 답하기 곤란했던 사람, 매주 어디를 가야 하는지 고민이거나 고요히 우리 역사를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트래블레이블 소개 ‘깊이 파고드는 새로운 여행의 재미, diggin’ travel, TRAVEL LABEL’ 트래블레이블은 2017년에 설립한 한국자전거나라의 새이름이다. 지식가이드투어 회사이자 문화관광콘텐츠 기획사이며, 2017년 유로자전거나라의 한국 지사 한국자전거나라로 시작해 우리 역사에 대한 지식 가이드 투어를 국내에서 처음 만들어 운영했다. 별도의 여행사로 독립한 후에는 2023년 ‘깊이 파고드는 새로운 여행의 재미’라는 모토를 내걸고 ‘트래블 레이블’이란 이름으로 리뉴얼 했다. 현재 서울, 인천, 수원, 대구, 경주 등 우리나라 곳곳에 지식가이드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KOREA GUIDE TOUR’라는 인바운드 여행 브랜드를 통해 외국 여행자들에게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유럽여행과 서양미술사 관련 인문학 강의인 ‘씨네뮤지엄’을 CGV와 진행한다. 언론연락처: 트래블레이블 이용규 02-3789-023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라한호텔, 13~14일 ‘라한 봄 페스티벌’ 개최
라한호텔, 13~14일 ‘라한 봄 페스티벌’ 개최
전국 랜드마크 호텔로 자리 잡은 라한호텔의 최상위 브랜드 라한셀렉트 경주 테라스가든에서 13~14일 ‘라한 봄 페스티벌’이 열린다. 전국구 벚꽃 명소 경주에서도 벚꽃 성지로 꼽히는 보문호수가 내려다보이는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꽃캉스’를 즐기기 좋은 기회다. 13일과 14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는 ‘라한 봄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플리마켓을 운영하는 마켓움(Market ooom)과 함께한다.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와 셀러 50여팀이 참여해 낭만이 가득한 버스킹, 브라스밴드 공연, 감성 포토존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경주의 사계절을 담은 K-디저트를 비롯한 다채로운 먹거리부터 도자기, 소반, 원목 가구 등 다양한 전통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플리마켓도 기대를 모은다. 어린이 도서와 장난감도 판매하며 아트 클래스, 캐리커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열릴 예정이다. ‘라한 봄 페스티벌’은 호텔 투숙과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플리마켓 인증 사진을 보여주면 라한셀렉트 경주의 베스트 부대업장(북스토어&카페 ‘경주산책’, 키즈라운지 ‘라한 원더랜드’, 볼링장 ‘더스트라이크’)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라한셀렉트 경주에서는 연분홍 벚꽃으로 물든 보문호수를 배경으로 경주의 봄날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13일까지 객실 2박과 조식 뷔페 이용권(2인), 수영장 이용권(2인), 테이크아웃 음료(2인) 등이 포함된 ‘스프링 모먼트 패키지’를 판매한다. 그뿐만 아니라 무료 멤버십 ‘클럽라한’에 가입하면 즉시 객실료의 3% 포인트 적립, 조/중/석식 뷔페 10% 할인, 웰컴 스낵 무료 쿠폰, 생일 당월 케이크 30%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라한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병진 라한셀렉트 경주 부총지배인은 “올봄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꽃놀이와 호캉스를 동시에 경험하며 행복과 힐링을 만끽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라한호텔 홍보대행 신시아 황수진 책임매니저 02-743-279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빛의 벙커, 새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 展 22일 개막
빛의 벙커, 새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 展 22일 개막
국내 최초 몰입형 복합문화예술공간 빛의 벙커의 다섯 번째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Chagall, Paris-New York)’ 展이 22일 막을 올렸다. 제주 성산에 위치한 빛의 벙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는 2024년 3월 22일부터 2025년 2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색채의 마술사라 불리는 마르크 샤갈의 예술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로, 상상력 풍부한 작가의 작품을 빛과 음악, 첨단 디지털 기술을 통해 몰입형 예술로 재해석했다. 샤갈이 젊은 시절 매료됐던 예술의 중심지 파리, 전쟁을 피해 망명을 떠난 뉴욕 등 작가의 예술 세계에 전환점이 된 파리와 뉴욕에서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전시이다. 어느 한 화파로 규정할 수 없는 독창적인 예술가 샤갈의 업적을 소개하고 그의 여정을 따라 시대와 삶, 사랑과 예술을 되돌아볼 수 있다. 또한 샤갈은 20세기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의 목격자로서 가장 암울했던 시기부터 가장 찬란한 순간까지 자신의 예술을 통해 평화와 희망을 전달하고자 했다. 본 전시는 총 8개의 시퀀스로 구성돼 있으며, 각 시퀀스마다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사운드트랙이 동반된다. 빛의 벙커에서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음악 소리에 맞춰, 샤갈의 작품들이 전시장 내부의 벽과 바닥에 투사돼 역동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파리 오페라 가르니에의 천장화와 뉴욕 링컨 센터 로비의 대형 벽화들같이, 회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 분야를 아우른 작가의 작품들이 여러 장르의 음악과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시대의 흐름과 예술적 변화에 발맞춰 끊임없이 탐구하고, 독자적인 예술 세계를 창조해 간 샤갈만의 특별한 예술 세계를 선보인다. 아트디렉터 지안프랑코 이안누치(Gianfranco Iannuzzi)는 “샤갈이 가지고 있는 독특하고 현대적인 색채를 생동감 있게 보여주기 위해 전시의 마지막 시퀀스를 화려한 색채의 불꽃놀이처럼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내한한 마르크 샤갈의 손녀 벨라 마이어(Bella Meyer)는 “할아버지, 마르크 샤갈의 작품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이유는 작품에 진실된 메시지를 담으려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는 “250만명 관람객을 매료시키며 제주 대표 문화 예술 공간이 된 빛의 벙커가 이번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 전시로 또다시 국내 몰입형 예술 전시의 새로운 역사를 쓰길 기대한다”며 “색채의 마술사라 불리는 샤갈의 작품을 통해 평화와 희망을 메시지를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빛의 벙커는 옛 국가기간 통신시설이었던 숨겨진 벙커를 빛과 음악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문화 재생 공간으로, 현재 제주를 대표하는 예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국내 작가뿐만 아니라 K-POP, 건축, 사진, 애니메이션 등 여러 분야의 콘텐츠와 협업해 다양한 전시를 선보이고자 한다. 한편 빛의 시리즈는 제주 빛의 벙커와 서울 빛의 시어터를 포함해 파리, 암스테르담, 뉴욕 등 전 세계 9곳에 개관했으며 4월 독일 함부르크에서 ‘빛의 항구’가 개관할 예정이다. 언론연락처: 빛의 벙커 홍보대행 KPR 황유진 02-3406-372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GS샵, 에브리봇과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 단독 론칭
GS샵, 에브리봇과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 단독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AI 서비스 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의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를 TV홈쇼핑에서 단독 론칭하며 로봇청소기 대중화에 나선다. GS샵은 3월 21일(목) 오후 6시 35분부터 TV홈쇼핑 최초로 ‘에브리봇 3in1 Q3 PLUS 로봇청소기(이하 Q3 플러스)’를 소개한다. Q3 플러스는 △먼지 흡입 △물걸레 청소 △자동 먼지 비움 등 쓸고 닦고 비우는 로봇청소기 핵심 기능을 40만원대 후반 가격대로 구현해 편의성은 높이고 부담은 크게 낮춘 실속형 로봇청소기다. 특별히 21일(목)에는 론칭 기념으로 하루 동안 6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40만원대 초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로봇청소기는 식기세척기, 건조기와 함께 3대 ‘이모님 가전’으로 불리며 최근 신혼부부들에게는 필수 가전으로 인식될 만큼 인기가 높다. 실제로 GS샵에서 ‘로보락’, ‘에코백스’ 등 하이엔드(High-End) 로봇청소기 매출(주문기준)은 2023년에만 전년 대비 약 290% 증가했다. 이번에 론칭하는 Q3 플러스는 현재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하이엔드(High-End) 로봇청소기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공략한다. 하이엔드 로봇청소기들은 흡입, 물청소, 먼지 비움 외 걸레 세척 기능까지 제공하지만 100만원대 가격과 비교적 큰 크기에 비용적·공간적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실속형 로봇청소기로 대안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로봇청소기 시장을 키우겠다는 것이다. 실속형을 표방하지만 스펙은 하이엔드급이다. LDS 라이다 센서, 장애물 감지 센서, 추락 방지 센서 등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집안을 인식하고 청소하며, 최대 5개 지도를 저장할 수 있어 복층 가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카펫·러그 등 섬유를 자동으로 인식해 청소하는 카펫 전용 모드, 앞뒤로 반복해 물걸레 하는 Y자 패턴 클리닝 등 하이엔드와 동급 수준의 청소력을 자랑한다. 미니멀한 외관 디자인과 작고 날씬한 크기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여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없다. 여기에 본체 상판을 강화유리 글라스로 만들어 긁힘, 충격 등에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미세먼지를 99.95% 억제 가능한 집진 필터는 물세탁이 가능해 더욱 위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수홍 GS샵 가전팀 MD는 “에브리봇 Q3 플러스는 그간 100만원대 이상 하이엔드가 주도해온 로봇청소기 시장에 대항할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라며 “물걸레 로봇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온 에브리봇이 Q3 플러스로 로봇청소기 대중화를 가속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언론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서주희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투썸플레이스, 화사한 벚꽃 시즌 한정 ‘체리 블라썸’ 디저트 출시
투썸플레이스, 화사한 벚꽃 시즌 한정 ‘체리 블라썸’ 디저트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코앞으로 다가온 벚꽃 개화철을 맞아 ‘체리 블라썸’ 테마의 봄 시즌 한정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봄, 꽃처럼 화사하게 피어나는 달콤함을 선사한다는 의미의 ‘블라썸 에브리웨어(Blossom Everywhere)’를 테마로 다양한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빠르게 따뜻해지는 날씨에 맞춰 지난 1일 출시한 시즌 음료 3종은 일주일 만에 전년 대비 300% 가량 늘어난 판매량을 기록하며 봄을 기다리는 고객들의 설렘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어 상큼한 요거트와 달콤한 블루베리 조합의 ‘생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으로 따뜻한 날씨를 기다려온 소비자들에게 봄의 산뜻한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이에 더해 투썸플레이스는 봄의 전령인 벚꽃을 모티브로 한 ‘체리 블라썸 아이스크림’과 ‘체리 블라썸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 특히 벚꽃 개화 시기가 예년보다 이르고 대표적인 봄 축제인 여의도 벚꽃축제와 진해 군항제가 일주일가량 앞당겨지는 등 빠르게 찾아온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사랑스러운 핑크빛 꽃잎을 디저트에 표현해 벚꽃놀이에 어울리는 비주얼로 눈길을 끈다. 벚꽃 시즌에만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체리 블라썸 요거트 생크림’은 벚꽃 한 송이를 형상화한 프리미엄 미니 케이크로, 출시 전부터 온라인 상에서 ‘인증샷’을 부르는 디저트로 관심을 모았다. 이는 투썸플레이스가 그동안 선보인 22년간의 케이크 제조 노하우를 반영한 한정판 메뉴로, 벚꽃 모양의 몰드로 무스의 형태를 잡고 피스톨레(분사를 통해 디저트에 색을 입히는 작업) 방식을 통해 은은한 분홍색으로 칠하는 등 생생한 벚꽃을 그대로 케이크로 만든 듯한 완벽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바삭한 식감의 크런치와 달콤한 블루베리 콤포트를 넣은 요거트 무스에 봄꽃이 느껴지는 은은한 체리향을 더해 맛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봄 한정 아이스크림 메뉴인 ‘체리 블라썸 아이스크림’은 벚꽃이 흩날리는 벚꽃놀이의 한 장면을 그대로 담은 듯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소프트 아이스크림 위에 꽃잎 모양의 가니시를 흩뿌리고, 벚꽃을 형상화한 블라썸 초콜릿을 토핑으로 올려 핑크빛 시즌 무드를 듬뿍 담아냈다. 아이스크림 아래에 베이스로 추가된 향긋한 체리 블라썸 무스는 아이스크림의 달콤함과 어우러지며 색다른 풍미를 더한다. 투썸플레이스의 이번 벚꽃 메뉴는 3월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다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어느 때보다 이르게 시작되는 봄에 맞춰 3월 초 선보인 시즌 음료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통해 봄을 손꼽아 기다려온 고객들의 기대감을 확인해 본격적인 봄꽃 시즌을 앞두고 ‘체리 블라썸’ 테마의 디저트를 준비했다며, 벚꽃이 피어난 듯한 비주얼로 벚꽃 나들이 사진을 돋보이게 해줄 필수템이자 달콤한 맛으로 핑크빛 설렘을 더해줄 투썸플레이스의 체리 블라썸 디저트와 함께 이번 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언론연락처: 투썸플레이스 홍보대행 더시그니처 이소민 과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