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수출형 잠수함 개발에 안전 인증제도 도입

DNV·KR 등 국내·외 선급과 수출형 잠수함 안전 관련 협약지난해부터 자체 기술로 30
기사입력 2024.02.02 23:07 조회수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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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있기 때문에 내가 존재한다”는 의미의 아프리카 우분투 철학에 뿌리를 둔 이 토큰은 커뮤니티의 역량 강화와 공동의 발전을 구현하고 있다(사진제공: Africarare)

 

아프리카레어(Africarare)가 2월 29일 아프리카의 디지털 지평을 재정의할 획기적 조치로 평가되는 $UBUNTU Token(우분투 토큰)을 본격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프리카 최초의 메타버스 탄생을 알리게 되는 이 기념비적 사건은 아프리카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지역 사회 발전이 새로운 시대에 진입했음을 상징한다. 아프리카레어 비전의 핵심을 차지하는 $UBUNTU Token은 아프리카와 글로벌 브랜드, 웹3.0 애호가, 크리에이터, 정부 기관 등이 공동의 사명감을 느끼고 하나로 단합해 긍정적 변화로 나아가는 유틸리티 겸 촉매제 기능을 하도록 고안됐다. 이 토큰은 이른바 ‘우분투’ 정신을 요체로 한다. 모든 거래 활동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하나의 발걸음이 될 수 있도록 서로 간의 연결과 동반 성장의 가치를 표방하는 아프리카의 ‘우분투’ 철학을 반영하는 것이다.

우분투랜드(Ubuntuland)는 200개가 넘는 개인 및 기업 자격의 토지 소유주들이 참여하는 역동적인 커뮤니티이며 네드뱅크(Nedbank), 프리미디어(Primedia), 싱귤래러티 그룹(Singularity Group), HAQQ 네트워크(HAQQ Network), 만 메이드(Mann Made), 사이버콩즈(Cyberkongz) 등 유명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2만 시간 이상의 사용자 참여 활동을 기록한 이 커뮤니티는 9만명의 등록 사용자와 주요 소셜미디어 커뮤니티 구축 등 비전이 구현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우분투랜드는 2021년 싱귤래러티U 남아공 온라인 서밋(SingularityU South Africa Online Summit)을 통해 알파 론칭을 했으며,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출시 예정인 아프리카레어 AI(Africarare AI) 빌더를 통해 토지 소유자들은 자체 GPT를 이용, 자신만의 AI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를 배치해 경험의 폭을 더 향상시켜 나갈 수 있다.

◇ 우분투에서 얻게 된 영감, 커뮤니티의 역량 강화로 이어져

아프리카레어 최고 경영자(CEO) 믹 만(Mic Mann)은 $UBUNTU Token 이면에 있는 독특한 토큰노믹스 모델을 강조하고 있다. ‘우리가 있기 때문에 내가 존재한다’는 의미의 아프리카 우분투 철학에 뿌리를 둔 이 토큰은 커뮤니티의 역량 강화와 공동의 발전을 구현하고 있다. 이에 대해 만은 “$UBUNTU 토큰은 유틸리티 토큰 그 이상의 이미를 지닌다. 즉 커뮤니티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약속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UBUNTU 토큰은 기존의 전형적인 애플리케이션 차원을 넘어 모든 거래 행위를 통해 자선 활동에 기여하는 기능이 있다. 만은 “$UBUNTU 토큰을 통한 모든 거래는 공동체의 복지 증진을 추구하며, 이를 위한 변화에 기여하게 된다. 모든 거래 수수료의 10%는 주요 프로젝트를 통해 자선 단체에 직접 기부가 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며 “드롭스 오브 라이프(Drops of Life) 및 이노베이션: 아프리카(Innovation: Africa) 프로젝트를 통해선 깨끗한 식수 공급, 교육 개선 활동을 벌이는 마하리시 연구소(Maharishi Institute)를 통해선 아프리카 학생들에게 고등 비즈니스 교육 제공, 아울러 앞으로 Ubuntu DAO(탈중앙화 자율 조직)의 투표를 통해 결정될 미래 이니셔티브 등이 그 같은 주요 프로젝트에 해당한다. $UBUNTU 토큰의 핵심은 아프리카 대륙의 잠재력을 일깨워 모두가 번영하는 미래를 건설해 나가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 $UBUNTU 토큰으로 우분투랜드의 잠재력을 실현해 나가다

단순한 유틸리티 그 이상의 역할을 하는 $UBUNTU 토큰은 활력 넘치는 디지털 생태계의 모든 측면에 필수 기능을 제공할 우분투랜드의 생명선이다. 구매·판매·거래와 같은 전통적 거래 행위를 촉진하는 한편, 메타버스 내에서 거버넌스 및 운영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UBUNTU 토큰은 엔터테인먼트, 교육, 예술 분야에서 아프리카를 웹 3.0 시대로 이끌어 다양한 인터랙티브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UBUNTU 토큰에 대해 더 알고 싶거나 허용목록에 참여하길 희망하면 www.africarare.io/ubuntu-token 을 방문하면 된다.

본 보도자료와 관련된 사진자료는 하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05cbc340-c0ce-44bd-abdd-f5b0a427a963

Africarare 소개

아프리카레어(Africarare)는 인공지능(AI) 기반의 포괄적 웹3 플랫폼으로 AI와 혼합 현실을 활용해 개인과 브랜드, 커뮤니티 간 연결, 협업, 전자 상거래 활동을 지원한다. 높은 성장세의 아프리카 시장에 독특한 포지셔닝을 구축하고 있다. 아프리카레어는 AI와 혼합 현실의 기술력을 활용해 장애가 되는 장벽을 허물고 10억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담대한 비전을 갖고 있다. 아프리카와 전 세계 커뮤니티에 초점을 맞춘 Africarare는 개인, 브랜드, 커뮤니티가 내재된 잠재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괄적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아프리카레어(Africarare) 패트릭 돔버그(Patrick Dombu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동아쏘시오홀딩스가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23년 연간 영업수익(매출액)은 전 사업회사 고른 외형 성장으로 전년 대비 11.5% 증가한 1조1319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주요 사업회사 동아제약, 용마로지스, 에스티젠바이오 이익 개선으로 103.5% 증가한 770억원을 기록했다. 2013년 지주사 체제 전환 후 연간 매출액 및 영업이익 최대를 달성했다.

◇ 연간 실적 개요

- 영업수익(매출액): 1조1319억원, 전년 1조149억원 대비 1170억원 증가(+11.5%)
- 영업이익: 770억원, 전년 379억원 대비 391억원 증가(+103.5%)

◇ 주요 자회사별 세부 내용

헬스케어 전문회사 ‘동아제약’은 △박카스 사업부문 △일반의약품 사업부문 △생활건강 사업부문 등 전 사업부문 성장으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 매출액: 6310억원, 전년 5430억원 대비 880억원 증가(+16.2%)
- 영업이익: 796억원, 전년 671억원 대비 125억원 증가(+18.5%)

· 동아제약 주요 사업부문별 매출

△박카스 사업부문: 2569억원, 전년 2497억원 대비 72억원 증가(+2.9%)
△OTC(일반의약품) 사업부문: 1530억원, 전년 1344억원 대비 186억원 증가(+13.8%)
△생활건강 사업부문: 2003억원, 전년 1445억원 대비 558억원 증가(+38.6%)

물류 전문회사 ‘용마로지스’는 물류 단가 인상, 운용안정화로 원가율 개선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했다.

-매출액: 3559억원, 전년 3453억원 대비 106억원 증가(+3.1%)
-영업이익: 138억원, 전년 66억원 대비 72억원 증가(+109.0%)

바이오의약품 전문회사 ‘에스티젠바이오’

-매출액: 509억원, 전년 279억원 대비 230억원 증가(+82.6%)
-영업이익: -63억원, 전년 -157억원 대비 적자감소

· 참고사항: 2023년 4분기 동아쏘시오홀딩스 연결 기준 실적 요약

동아쏘시오홀딩스 연결 기준 2023년 4분기 영업수익(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한 3022억원, 영업이익은 409.5% 증가한 162억원을 기록했다.

동아제약 2023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한 1532원, 영업이익은 -2% 감소한 137억원을 기록했다.

용마로지스 2023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953억원, 영업이익은 11.5% 증가한 50억원을 기록했다.

에스티젠바이오 2023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1.7% 증가한 290억원 기록, 영업이익은 46억원으로 흑자로 전환됐다.

언론연락처: 동아쏘시오홀딩스 커뮤니게이션팀 공경호 수석 02-920-823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Web3 분야의 선도적인 레이어-1 프로토콜이자 개발자 생태계인 사가(Saga)와 넷마블(Netmarble Corp.)의 게임 중심 블록체인인 마브렉스(MARBLEX)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두 회사의 포괄적인 협력을 통해 마브렉스는 사가의 고유한 인프라를 활용하고 글로벌 게임 시장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필요한 중요한 확장성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마브렉스와 사가는 각각의 시장과 채널을 통해 Web3 게임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혁신적인 체인렛(Chainlets)을 비롯한 사가의 기술을 통해 Web3 게임은 유연성과 확장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체인에서 견고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다. 나아가 이는 전체 생태계에 걸쳐 게임 내 자산과 게임 인스턴스 관리의 원활한 연결을 촉진한다. 사가는 거의 무한에 가까운 탄력적인 확장성을 게임에 제공하고 수수료 없는 트랜잭션을 통해 사용자 환경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체인에서 가장 강도 높은 게임을 지원할 수 있다.

마브렉스에 고품질 사용자 유입(User Acquisition)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사가가 모바일 게임의 거대 기업과 협력해 게임을 시장에 출시하는 방법 중 하나일 뿐이며, 여기에 마브렉스의 광범위한 시장 진출 역량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2024년 650억달러 규모 이상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아시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사가의 입지는 더욱 확고해질 전망이다(출처: Statista (https://www.statista.com/outlook/dmo/digital-media/video-games/mobile-games/asia)). 또한 유럽, 미주 및 아시아 전역에 걸쳐 사가의 생태계가 확장되면서 전 세계 마브렉스의 사용자 기반은 더욱 확장될 것이다.

사가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레베카 리아오(Rebecca Liao)는 “마브렉스는 Web3 게임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생태계를 갖춘 블록체인 게임 회사로, 광범위하고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들의 전문성과 영향력에는 큰 이점이 있으며 사가 생태계와 협력해 마브렉스의 리소스와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마브렉스는 Web3 게이밍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멀티 체인 전략, AAA 게임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 확보, 글로벌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마케팅이라는 세 가지 중점 영역을 특징으로 한다.

마브렉스 홍진표(Hong Jin-Pyo) CEO는 “사가는 차세대 게임을 구현하는 데 전념하는 브랜드와 정신을 갖고 있다”며 “기존 게임과 Web3 게임 간의 매우 넓은 격차를 해소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면서 사가는 개발자가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간결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사가의 인프라는 Web3 게임을 광범위한 사용자층에 제공하는 데 필수적인 규모와 품질을 지원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최고의 레이어-1 프로토콜인 사가는 Web3 게임을 시장에 원활하게 출시하는 혁신적인 솔루션 플랫폼이다. 해당 기술은 개발자의 요구 사항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충분한 블록스페이스를 확보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게 하는 데 전념한다. 사가는 2024년 봄 메인넷 출시를 준비하면서 자체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구축된 320개의 이노베이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그중 80%가 게임 분야를 차지한다. 또한 사가는 폴리곤(Polygon), 아발란체(Avalanche) 및 셀레스티아(Celestia)를 비롯한 주요 Web3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공고히 다져 Web3 개발 분야의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마브렉스(MARBLEX) 소개

마브렉스는 넷마블의 블록체인 기반 자회사이다. 넷마블은 전 세계 6000명 이상의 게임 업계 베테랑 및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로 구성된 모바일 게임의 탄탄한 개발사이자 퍼블리셔이다. 마브렉스는 암호화폐 지갑, 토큰 스테이킹, NFT 마켓플레이스 등 주요 서비스를 제공해 최고 품질의 블록체인 게임을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브렉스가 출시한 독점 블록체인 생태계인 MBX를 통해 게이머는 유기적인 참여와 참여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여 경험을 발전시킬 수 있다. MBX 생태계에서 A3: 스틸얼라이브(A3: Still Alive), 니노쿠니: 크로스 월드 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Ni no Kuni: Cross Worlds and The King of Fighters Arena) 등 일부 인기 넷마블 타이틀을 즐길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arblex.io/en

사가(Saga) 소개

암호화폐 및 Web3 게임 분야의 선도적인 개발자 생태계로 인정받은 사가는 미래의 개발자 환경을 만들고 있다. 창작자가 스스로 언블록하고 블록스페이스가 가장 풍부하고 단순한 곳에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사명이다. 사가는 2022년에 설립됐으며, 초기 시드 투자자로는 플레이스홀더(Placeholder), 메이븐11(Maven11), 롱해시(Longhash), 삼성(Samsung), Com2uS 및 폴리곤(Polygon)이 있다. 원래 코스모스(Cosmos)를 기반으로 구축된 사가는 지속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일반적으로 서로 다르지만 최상급인 생태계를 사가 멀티버스(Multiverse)에 도입함으로써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사가 프로토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웹사이트, 백서 요약본 및 개발자 문서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사가의 디스코드(Discord) 및 텔레그램(Telegram)에 참여하고 트위터에서 최신 뉴스와 업데이트를 팔로우할 수도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사가(Saga) 홍보대행 ONE PR 스튜디오(ONE PR Studio ) 소니아 임(Sonia Im) 안젤라 오스틴(Angella Austi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Saga, a leading Layer-1 protocol and developer ecosystem in web3, and MARBLEX, a gaming-focused blockchain by Netmarble Corp., announced a strategic partnership today. Their comprehensive collaboration is expected to empower MARBLEX to leverage Saga’s unique infrastructure, addressing the critical scale required to meet the demands of the global gaming market. In addition, both MARBLEX and Saga will work together closely on bringing web3 games to market through their respective markets and channels.

Saga’s technology, including its revolutionary Chainlets, will allow web3 games the flexibility and scale to provide a solid infrastructure across multiple chains. This also facilitates seamless connection of in-game assets and game instance management across the entire ecosystem. Saga’s capabilities focus on delivering near-infinite elastic scalability to games and enhancing user experience through feeless transactions, enabling support for the most high-intensity games on the chain.

Providing quality User Acquisition capabilities to MARBLEX is just one of the ways Saga will partner with the mobile game giant to bring games to market, leveraging MARBLEX’s extensive go-to-market capabilities. The alliance will further establish Saga’s presence in the Asian mobile games market, which is projected to reach over $65 billion in 2024 (Source: Statista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statista.com%2Foutlook%2Fdmo%2Fdigital-media%2Fvideo-games%2Fmobile-games%2Fasia&esheet=53889814&newsitemid=20240131493905&lan=en-US&anchor=Statista&index=1&md5=e93110da175b0048d67c5ff88fe49e0d)). Additionally, the reach of Saga’s ecosystem across Europe, the Americas and Asia will accelerate MARBLEX’s user base globally.

“MARBLEX has an extensive and proven track record as a blockchain game company with a credible ecosystem in web3 gaming,” said Rebecca Liao, Co-founder and CEO of Saga. “We see great benefits from their expertise and influence, and we are excited about the potential to enhance MARBLEX’s resources and experiences by collaborating with our Saga ecosystem.”

MARBLEX has identified three areas of focus to hasten adoption of web3 gaming: multi-chain strategy, securing content with a focus on AAA games, and proactive marketing to global gamers.

“Saga has a brand and ethos that is truly dedicated to enabling the next generation of gaming,” said Hong Jin-Pyo, CEO of MARBLEX. “Putting a priority on bridging the very wide gap between traditional and web3 gaming provided Saga with a succinct understanding of what developers need to get us there. And we have full confidence that Saga’s infrastructure can support the scale and quality that is essential to bring web3 gaming to a broad user base.”

As a leading Layer-1 protocol, Saga is an innovative solutions platform that seamlessly brings web3 games to market. Its technology is hyper-focused on developer needs, and dedicated to ensuring blockspace is abundant and can be simply accessed. As Saga readies for its mainnet launch in Spring 2024, there are 320 Innovator projects building on its protocol, of which 80% are games. Additionally, Saga has cemented partnerships with flagship web3 projects including Polygon, Avalanche, and Celestia, positioning itself as a leader in web3 development.

About MARBLEX

MARBLEX is a blockchain-powered subsidiary of Netmarble Corp. Netmarble Corp. is a well-established developer and publisher of mobile games, comprised of more than 6,000 game industry veterans and blockchain technology experts from across the globe. MARBLEX aims to bring the highest quality blockchain games to market by providing key services such as a cryptocurrency wallet, token staking and an NFT Marketplace. MBX, a proprietary blockchain ecosystem launched by MARBLEX, allows gamers to advance their experiences through organic engagement and rewards for participation. The MBX ecosystem can be enjoyed as part of popular Netmarble titles, such as A3: Still Alive, Ni no Kuni: Cross Worlds and The King of Fighters Arena.

For more information, visit https://www.marblex.io/en.

About Saga

Recognized as a leading developer ecosystem in crypto and web3 gaming, Saga is creating the developer environment of the future. Its mission is to help creators unblock themselves and build where blockspace is at its most plentiful and simple. Saga was founded in 2022. Early seed investors include Placeholder, Maven11, Longhash, Samsung, Com2uS, and Polygon. Originally built on Cosmos, Saga has furthered its presence by bringing typically disparate but the best ecosystems into its Saga Multiverse through ongoing strategic partnerships.

To learn more about the Saga protocol, check out our website, litepaper, and developer documentation. Be sure to join Saga’s Discord and Telegram and follow Saga on Twitter for the latest news and updates.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40131493905/en/

언론연락처: ONE PR Studio for Saga Sonia Im Angella Austi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HD현대중공업이 잠수함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국내·외 선급과 손을 잡았다.

HD현대중공업은 최근 DNV(노르웨이·독일선급)와 ‘Naval Submarine Rule 기반의 잠수함 안전분야 선급인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데 이어, KR(한국선급)과 ‘함정 규칙과 수출 잠수함의 신뢰성 및 NATO Code 기반 운항 안전성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수중작전의 특성상 안전성은 잠수함 건조의 가장 핵심적 요소다. 영국, 호주, 독일 등 주요 국가들은 자체적으로 엄격한 잠수함 안전인증 기준을 적용하고 있고, NATO(북대서양조약기구)도 2016년부터 감항안전성(Seaworthiness) 기준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해부터 자체 기술로 3000톤 이하 수출형 잠수함 모델 개발에 나섰다.

이번 협약에 따라 HD현대중공업은 국제적인 안전 기준에 부합하는 ‘잠수함 안전 인증제도’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하게 됨으로써 자체 개발한 잠수함의 수출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 주원호 특수선사업대표는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국내·외 선급과 잠수함의 생명인 ‘안전’을 확보하는데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신뢰성이 보장된 잠수함 개발로 K-방산의 수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중공업은 3000톤 이하 수출형 잠수함 개발을 위해 관련 기관·업체와의 기술협력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HD현대 홍보팀 이민규 사원 052-202-223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 :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최유라 기자 newsnpeople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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